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기기사 응시조건, 무경력자도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22:15

    프라 당신의 도움을 받아 전기기사 응시 조건을 만들어 무경력자인 나도 응시할 수 있게 된 박 현이라고 합니다.저는 전기기사 응시조건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고 전기기사에는 관심이 없던 사람이었는데요! 그런 제가 전기기사 응시조건을 만들어 시험을 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합니다.저는 보통 노는 것만 나쁘게 하지 않았던 철없는 학생이었습니다. 보통 막연하게 미래를 걱정하는 것보다 거짓없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사는 그런 막연한 인생이었습니다.지금 소견해보니 어릴 때 왜 그렇게 놀러다녔는지 거짓없이 후회도 많이 되고 부끄러워요. 이것이 어렸을 때는 모두 공부를 억지로라도 시켰지만 그것이 직접 느끼지 못하는 점이라 피부에 제대로 닿지 않았습니다.저는 그렇게 미래를 아무것도 준비하지 못한 채 고등학교를 졸업했고, 저는 대학에도 가지 않았고, 거짓없이 재수생을 했기 때문에, 어머니가 거짓없이 한심하게 저는 보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반강제적으로 군대에라도 빨리 가자는 소견으로 입대를 지원했고, 그렇게 저는 곧 군대를 이른 나이에 가게 되었습니다. 거의 다 졸업하고 다가와서 정신차릴 좋은 기회도 되었습니다.군대에 가서 훈련소에서 만난 사람들은 모두 무언가를 준비하거나 무언가를 해놓고 군대에 온 사람들이었는데, 저는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 같아 거짓없이 부끄러웠고, 제가 당신장난을 했나 하는 소견을 이때부터 시작했다고 생각합니다.남자들만 있는 집단입니다. 보니까 저 녀석은 무엇을 잘했고, 이것을 잘했다고 하면서, 저를 심리속로제가 남들과 비교를 하는 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그러면서 사회에 나오면 뭐든 제대로 배워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고, 이때 쉬지않으면 사회에서는 평생 일만 해야하기 때문에 저는 군대 안에서는 쉬어야겠다고 생각하고 보통 어느 한쪽으로 나아가야겠다고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군대에서 다친 곳 없이 무사히 전역하게 되었고, 군대를 전역하더라도 집에서 돈을 받으면서 살 수 없다는 소견을 했기 때문에 아르바이트를 구해보던 중 전기공사 현장에서 보조일을 하는 것이 돈을 엄청 많이 주었기 때문에 아르바이트를 하기로 하고 그렇게 제 전기 인생에서 처음 시작을 시작하여 그렇게 제 전기 인생에서 처음 시작하여,


    >


    >


    현장에 들러 옆에서 일을 도와주면서 하는 모습을 봤는데 솔직히 첫날은 정말 힘들었어요.또 돈을 많이 주는 이유가 있다고 판단해 그렇게 잠깐만 일하고 용돈만 벌자는 마인드로 반년을 그렇게 일을 했습니다.그렇게 따라다니며 배우니 저는 어느덧 이 분야에서 직업으로 할 수 있을 만큼 많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나는 점점 욕심이 많아져서 본인과 적성이 맞는 직종을 찾았다고 기쁘게 생각했다! 이 사실을 부모님께 스토리를 드렸고, 기술직이 잘 맞아서 계속 해보려고 한다고 하면, 또 본인 저에게 어머니가 가장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게 되니 이렇게 된 김에 자격증을 따고 집에서 부끄럽지 않은 아들로 제대로 인정을 받고자 하는 욕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그러다 점점 아르바이트부터 계약직까지 취업이 되었고 최근에는 정규직으로 올라가야겠다는 욕심이 생겨 저는 관련 자격증이라도 합격해 두려는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전기기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제 사수도 전기기사를 보유하고 계셨는데, 예상보다 대우가 좋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 이거, 아래본인만으로 평생을 굶어죽지 않겠다고 느끼게 됐어요! 페이도 강하고, 아무래도 아무것도 본인이 할 수 없는 기술직이라 제 입장에서는 충분히 장점이 있다는 점도 보게 되었습니다!


    >


    저는 그리고 본격적으로 공부를 하기 위해 전기기사의 응시 조건에 대해 여러 점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나 전기 기사의 수험 조건은 관련 학과 4년제 대학 졸업 또는 실무 경험 4년 어떻게 되던 4년의 경우에 로이 필요하고 나는 보리 요은료크자는 아니지만 매우 경력이 없어 시험 신청 자체가 안 되는 상황이어서 매우 슬펐습니다.그래서 제가 무경력자로서 어떻게 응시조건을 만들어야 하는지 큐넷에 전화를 했더니 알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전화해봤지만 단순알바하나 한 사항 등은 인정이 안된다고 했습니다.그래서 비결이 없는지 찾아보니 인터넷을 찾기 시작했고 학점은행제라는 방식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그래서 저는 학점 은행제 자체가 무지했던 나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 인터넷을 검색했습니다 ​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고 보면 전기 기사의 수험 조건을 맞추느라 106단위를 만들어 접수하는 사람들이 쵸은이에키 많다는 것이 이해가 있고 학력을 따로 만들지 않아 그렇게 저는 수험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플루 레노히님의 글을 보고곧바로 연락을 드렸었죠.​ 이렇게 나는 풀 레노히님에 제 상황을 설명했고 가장 단기간에 자격증을 따고 싶다고 이에키울하면 저한테 가장 단기간 안에 호카울 수 3학기 과정에서 응모 조건을 만들 수 있는 계획 표를 보이고 주쇼쯔움니다 ! 저는 조금이라도 빨리 자격증을 따고 싶었기 때문에 플랜에 모두 만족하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를 하면서도 충분히 만들 수 있다"는 선생님의 말씀에, 그것이 사실인가요? 매우 굵어보이는데요 라고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선생님은 저에게 커리큘럼을 하과인하과 설명을 해주면서, 저에게 어떻게 학습을 해야하는지 알려주셨습니다.저는 그렇게 급한 심리로 빨리 학습하게 되었고, 처음에는 솔직히 제가 대학도 안가고 공부를 몰래 하기 때문에 너무 어려울 것 같았지만 그래도 저는 대학도 가지 않았습니다.온라인 강의를 처소음 학습을 하는 과정 속에서는 솔직하게 이해가 잘 되지 않았고, 그리고 저는 멘토님께 이해가 잘 가지 않는다 혹시 인강 형식이라면 고칠 수도 있는지에 대해 물어봤지만 가능하다고 말씀해 주셔서 저는 그렇게 복습을 할 수도 있어서 매우 뿌듯했습니다. 또한 한과의 많은 학습자님들을 담당하는 멘토님이시며, 상당한 노하우를 많이 가르쳐주셔서 큰 어려움 없이 매끄럽게 마무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 15주 정도만 학습을 하면 뽑힌 몇개월만 딱 파삭하과 점수를 줘서 나는 만족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주로 현장 직의 이과의 출장을 하느라 미리 이에키울하면 하나 정을 준비하고 주고 소작, 정전 관리사 1급 자격증을 공부하면서 허가도 생겼습니다 !​ 총 5하나 서울 출석 수업을 듣고 시험을 받고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니앗움니다. 제가 하나를 하고 있는 보직과 대동소이한 이야기가 많아 겹쳐 어렵지 않고 만족스러웠습니다.ㅋㅋ


    >


    이렇게 나는 온라인 강의와 소방 안전 관리사 일급에 한학기가 끝나고 new 2학기가 왔습니다!나는 강의를 통해서 공부를 하고 있었고 적당히 공부를 하려고 이수 못할지도 모른다는 것을 잘 알고 있어 나는 열심히 노력했다!​ 2학기에는 독학사를 모두 함께 하셨습니다! 독학사는 정말 첫해를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공부를 열심히 해줘야 한다는 플래디브 말을 듣고 열심히 했습니다! ​ 그리고 사실 첫 단계는 과목 자체가 고등 학교 때의 과정과 비슷하다고 해서 무난히 독학사 5과목을 이수하고 20점을 인정 받았습니다!주로 한국사, 영어, 국어 등의 과목이라 즐거웠습니다 처음 하면서 약간 하드하긴 했지만 정말 좋았던 것은 객관식으로 되어있어서 찍을 확률도 있었어요..! ​ 이렇게 나는 첫학기에는 자격증, 2학기는 독학하는 방법으로 했더니 어느 새 단위는 정말 많이 붙어 있었습니다. 그랬더니, 마지막 학기만 남긴 상황이었고, 강의만 이수하면 이 강의에 즉시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만들어 진 것이었습니다! 또 전문적인 플래택을 두니 방법이 매우 효율적으로, 별로 힘들이지 않아도 할 수 있구나 하는 느낌이 드는 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제 마지막 학기를 남겨서 정말 저도 무경력자였지만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을 만들 수 있다는 설레이기도 합니다.


    >


    그렇게 마지막 학기에 강의를 전체 수료하고 총 정예기 딱 한 06단위가 만 도우루오오는 상황입니다 ! "내가 뭔가 스스로 이뤄낸다"는 것이 다반사 였지만, 굉장히 감정이 좋아서 빨리 가끔이 지나갔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요즘 학기를 듣는 중이고, 내년에 한번 다차에 시험을 볼 예정인데, 요즘 슬슬 필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한번에 붙고 싶은 심리가 가장 크기 때문입니다! 빨리 허락을 해서 아주 최근에 내 본인에게 가질 수 없는 그런 능력을 가져가고 싶은 심리뿐입니다.학점은행제는 저에게 정예기가 중요했던 공부였던 것 같습니다. 요즘도 자주 하는데, 사람을 만들어 주는 거죠! 조금 늦어서 후회하는 사람에게 좋은 제도라고 생각해요! 정말 우리 엄마가 제일 좋아요! 사람이 되었다고 항상 저를 디스를 하시곤 합니다. ᄏᄏᄏᄏ 옛날에는 집에서 정예기 인정도 못받고 집이 너무 어색했는데, 제가 요즘은 당당해서 그런지 집에도 웃을 수 있는 일도 많고 물론 일이 쌓이지 않고 힘들 때도 있지만 그래도 매달 찍히는 월급과 어머니의 웃음소리를 보면 버티자아, 멍을 외치기도 해요. 이렇게 정예기 아무것도 아닌 제가 이곳까지 온 예기를 한번 써봤습니다. 이글을 통해 플래너님께 다시한번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정예기 짜여진 플랜을 이행할 뿐 도중 피드백만 받았는데, 이렇게 제 인생이 바뀔줄은 상상도 못했어요! 이곳까지 정예기답없는 무경력자 실업자로부터 단기간에 취업이 된 제 예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정예기 감사합니다.이 글을 통해 용기를 가지세요.정예기 충분히 잘하니까 피곤하겠지 예기자란 예기하고 싶습니다. また또 내년에 허락을 하면 후기를 쓸텐데,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남은 최종학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